[밤 여행 꿀팁] 낮엔 더워도 해 지면 쌀쌀…얇은 옷 여러 벌 챙겨야

입력 : 2020-07-13 00:00

밤 여행 즐길 때 주의할 점은


기분 좋게, 또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밤 여행을 갔다 오려면 기억해야 할 주의사항이 있다.

우선 겹쳐 입을 얇은 옷을 여러 벌 챙긴다. 낮엔 아무리 더워도 해가 지면 쌀쌀해진단 사실을 깜박하고 여분의 옷을 가져가지 않으면 추위에 떨기 십상이다. 별을 보러 산에 올라가거나 밤바다를 보러 해안에 가면 더 춥다. 두꺼운 옷 한벌보단 얇은 옷 여러 벌을 준비해야 온도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몰려드는 모기나 진드기 등 해충에 물리지 않으려면 긴팔·긴바지를 반드시 착용하고 미리 모기 기피제를 몸에 바른다.

여행의 즐거움에 취해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도 삼가야 한다. 특히 사진촬영 등을 위해 거리낌 없이 농가·밭 등 사유지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나에겐 여행지지만 타인에겐 삶의 터전이란 점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또 아무리 주위에 사람이 없는 것 같다 해도 스피커로 음악을 크게 틀거나 고성방가하지 않는다. 조용히 쉬러 온 다른 여행객과 인근 마을주민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주변 소음이 적은 밤엔 작은 소리도 크게 울려 퍼진다.

김민지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