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콕 세상] ABC주스

입력 : 2020-06-08 00:00

사과+비트+당근 조합…내장지방 분해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요즘 핫한 주스가 있다. 사과(Apple)·비트(Beet)·당근(Carrot)을 갈아 만드는 주스다.

ABC주스는 미국의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주치의가 제안한 뒤 할리우드 스타들의 체중 감량 효과가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도 여러 매체에 소개되면서 해독주스·청혈주스 등에 이어 건강주스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5월말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유병욱 교수가 <기적의 ABC주스>라는 책을 펴내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BC주스는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특히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다.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4주간 복용으로 내장지방을 43% 줄인 사례가 나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사과·비트·당근의 붉은색에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해 항암·항산화 작용과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갈아 만든 주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독소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3가지 재료를 깍두기처럼 자른 뒤 사과 1컵, 비트 3분의 1컵, 당근 1컵에 물 2분의 1컵을 섞어 믹서에 갈면 된다. 최근에는 ABC주스 시판 제품도 나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 교수의 책에는 비트나 사과 대신 양배추(Cabbage)를 첨가한 ACC주스, 바나나(Banana)를 첨가한 BBC주스도 소개돼 있어 취향대로 만들어보는 것도 좋다.

김봉아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