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

입력 : 2022-08-08 00:00

농협·농진청, 2개 분야

 

스마트농업 기술의 현장 활용을 겨루는 대회가 열린다.

농협중앙회는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10월31일까지 ‘제1회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스마트농업 기술의 현장 보급에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해 7월 농협과 농진청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으로 ▲스마트팜 작물 재배 ▲수기공모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작물 재배 분야는 토마토·딸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인공지능(AI), 복합 환경 제어, 에너지 절감 시설 등 다양한 기술을 스마트팜에 적용한 농가가 참가할 수 있으며 단체·대학·법인 참여는 제한된다. 수기공모 분야는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농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스마트팜 준비·운영 과정의 경험·성과를 주제로 수기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작물 재배 분야는 8일부터 9월8일까지, 수기공모 분야는 10월31일까지 NH오늘농사 누리집(farm.nonghyup.com)을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분야별로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입선 수상자를 선정하며 최대 상금 1000만원이 주어진다. 각 분야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올 12월 안에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농업 활용 사례를 발굴해 농협이 운영하는 스마트농업지원센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해나가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대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