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함께 걷는 꽃길 예금’ 출시

입력 : 2021-08-04 18:36 수정 : 2021-08-04 18:38
4일 강원 강릉농협에서 열린 ‘농협 60주년 함께 걷는 꽃길 예금’ 가입행사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앞줄 오른쪽 네번째), 이재식 농협 상호금융 대표(〃 왼쪽 첫번째), 최장길 강릉농협 조합장(〃 왼쪽 네번째) 등이 이날 예금에 가입한 김응수씨(〃 오른쪽 세번째)를 축하하고 있다. 김씨는 60년 동안 강릉농협 조합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창립 60주년 기념 고금리 상품

 

“60년 동안 농협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합원 여러분 꽃길만 걸으세요.”

농협 상호금융(대표 이재식)은 4일 강원 강릉농협에서 <함께 걷는 꽃길 예금>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재식 대표, 김한근 강릉시장, 김재호 농협중앙회 이사(춘천 신북농협 조합장), 박만수 〃(강릉원예농협 조합장), 최장길 강릉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함께 걷는 꽃길 예금>은 지역 농·축협 조합원을 위한 고금리 상품이다.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함께해온 조합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출시됐다. 농·축협 기본금리에 동일한 수준의 특별우대금리를 더해 연 2%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농·축협 기본금리가 1%라면 1%를 더해 적용 금리는 2%가 된다. 비대면 채널로 가입하면 0.2%포인트의 우대금리도 추가 제공한다. 가입금액은 100만∼1000만원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이날 <함께 걷는 꽃길 예금>에 1호로 가입한 김응수씨(85)는 “조합원으로 가입하고 60년이 흐르는 동안 농협과 함께 성장해온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함께 걷는 꽃길 예금>은 10월3일까지 6000억원 한도로 판매된다. 농협 상호금융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 고객 60명을 추첨해 의류관리기·로봇청소기·농촌사랑상품권 등을 증정하고, 비대면 가입자 600명에게는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회장은 “앞으로도 농민, 그리고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특판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앞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NH함께한 60년, 행복한 동행예금>을 2일 출시했다.

강릉=함규원 기자 one@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