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직불금 7월 한달 접수...경영체 등록해야 신청 가능

입력 : 2022-06-24 00:00

올해 처음 시행하는 임업직불금 신청·접수가 7월 한달간 이뤄진다. 산림청은 2022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임업직불금) 신청을 7월1∼31일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신청기간 전인 이달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실제로 임업을 경영하는 임업인과 농업법인이 대상이다.

신청은 산지가 소재한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산림청은 임업인 불편 최소화를 위해 임업직불제 전담 전화상담원을 배치해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표전화(☎1588-3249)를 통해 대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자체 누리집과 임업경영체 업무지원 포털 ‘임업-in(www.foco.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직불금을 받으려면 임업직불제법에 따라 산지의 형상·기능 유지, 공익기능 증진 교육 이수, 농약·토양(화학비료) 검사, 지속가능한 산림관리 등 준수사항을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점검 결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면 직불금이 깎인다.

산림청은 8월 중 자격요건 검증을 통해 지급대상자를 확정하고 9월까지 준수사항 이행을 점검한 뒤 최종 지급액을 산정해 11∼12월에 임업인·농업법인에 지급할 계획이다.

김소영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