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오피니언면이 다채로워집니다

입력 : 2020-06-01 00:00

농정·북한농업·예술 등 각계 전문가 참여


<농민신문>이 6월 새 단장을 맞아 각계 최고 전문가로 필진을 보강합니다.

 

기명칼럼

(왼쪽부터) 이필상, 이금룡, 한두봉

경륜과 학식을 갖춘 명망가들이 ‘기명칼럼’에 합류합니다. 이필상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특임교수(전 고려대학교 총장), 이금룡 도전과나눔 이사장(코글로닷컴 회장), 한두봉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수가 농정을 비롯한 사회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과 해법을 제시합니다.

 

시론

(왼쪽부터) 문정훈, 류왕보, 이강오
(왼쪽부터) 이종원, 민경태, 강혜정

농업·농촌의 다채로운 현안을 다루고자 ‘시론’ 필진을 새롭게 구성합니다. 문정훈 서울대학교 푸드비즈랩 소장(농경제사회학부 교수), 류왕보 라이프샐러드 대표가 농식품 트렌드 등 변화하는 먹거리시장을 진단합니다. 이강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제통상실장, 이종원 한국농수산대학 원예환경시스템학과 교수도 참여해 스마트농업·도시농업 등 농업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북한농업 등에 식견을 갖춘 민경태 통일부 통일교육원 교수, 강혜정 전남대학교 북한농업연구소장(농업경제학과 교수)도 독자들을 만납니다.

 

문화 읽기

(왼쪽부터) 이주은, 김소연, 이기연, 허남웅

월요 코너로 신설한 ‘문화 읽기’에는 미술·건축·클래식·영화 등 각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전문가들이 참여합니다. 이주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김소연 건축가, 이기연 이기연오페라연구소 대표, 허남웅 영화평론가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줄 문화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애독 바랍니다.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