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보는 세상] 다이어트의 계절

입력 : 2020-06-22 00:00 수정 : 2020-08-02 14:03
사진=인스타그램 healthy_dieter


다이어트의 계절임이 실감 나는 요즘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만 봐도 본격적으로 살을 빼려는 사람들의 분투기가 속속 업데이트되고 있어 요즘 핫이슈임을 짐작게 한다.

성공하는 다이어트는 이론적으로 간단하다. 칼로리 섭취량보다 소모량이 많으면 된다.

하지만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이니, 결국은 식단 관리가 성패에 결정적이라 하겠다. 이를 방증하듯 현재 ‘다이어트 식단’ 태그로만 351만5252건의 게시물이 검색된다. 또 다른 태그 #다이어트도시락, #식단조절, #클린식단 등으로도 많은 게시물을 접할 수 있다.

다이어트는 지속하기도 어렵고 성공하기도 쉽지 않다. 그렇다보니 의욕을 북돋우는 내용도 수시로 올라온다. #다이어트전후, #다이어트자극 등의 태그를 단 사진도 눈에 띈다. 나약해졌던 자신의 의지를 다잡기 위해, 혹은 힘들게 이를 실천하는 자신과 같은 처지의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시도가 나오는 것이다.

#다이어트소통, #다이어트그램 등 ‘다이어트’라는 검색어만 입력해도 수도 없이 나오는 게시물들.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이 나오고 여름이면 더욱 관심사로 떠오르는 이 주제는 올여름도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사진출처=인스타그램 healthy_dieter

이연경 기자 world@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