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과 협력해 우량 중소기업 ‘발돋움’

입력 : 2014-03-24 00:00
포토뉴스
㈜엠디에스(MDS)코리아 문동준 대표이사(오른쪽 일곱번째)와 직원들이 “가장 맛있고 안전한 최고의 식품을 만들자”며 의지를 다지고 있다.
 가정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는 편의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는 요즘 다양한 식품을 생산해 관심을 끄는 기업이 있다. <샐러드 미인(美人)>이라는 브랜드의 식품을 생산하는 ㈜엠디에스(MDS)코리아(대표이사 문동준)다.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엠디에스코리아는 샐러드·푸딩·탕·죽 등을 생산해 한해 평균 46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중견식품기업이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저온살균 장기보관 샐러드를 개발해 1997년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납품하기 시작하면서 알려진 이 회사는 최근에는 샐러드·탕뿐 아니라 스파게티·쌀국수·칼국수와 뚝배기불고기도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엠디에스코리아는 1995년 창립 후 공장 이전·증축 등을 거치며 탄탄한 중견업체로 성장하기까지 NH농협 경기 파주시지부(지부장 이석용)와 함께해 왔다.

 이석용 지부장은 “엠디에스코리아는 농협을 통한 시설자금 대출로 기업의 생산기반을 확대해 기업 매출을 증대시키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퇴직연금·여유자금 예치 등도 농협을 이용하고 있어 농협도 하나로클럽 매장에 납품하도록 추진하는 등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태며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엠디에스코리아는 생산제품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썹(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았으며 2007년부터 이마트의 샐러드 전문매장에 샐러드류와 푸딩류, 국탕류 등을 일반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시작해 현재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를 비롯해 편의점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포테이토샐러드의 주원료인 감자 전량을 국산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학교 단체급식 납품을 추진해 국산 원료 사용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긍호 전무이사는 “더 나은 식품을 생산하기 위해 품질 검사를 엄격히 함은 물론이고 독자적인 연구소를 운영해 고객이 요구하는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해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031-954-0210.

 파주=이인아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