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 감문농협, 대구 월배농협과 자매결연으로 도농상생 실천

입력 : 2022-06-27 17:43 수정 : 2022-06-27 17:44
HNSX.20220627.001340106.02.jpg
김춘안 NH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부행장(앞줄 왼쪽 네번째부터), 신형철 경북 김천 감문농협 조합장, 박명숙 대구 월배농협〃, 이재호 경북농협지역본부 부본부장 등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며 도농상생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경북 김천 감문농협(조합장 신형철)이 27일 대구 월배농협(조합장 박명숙)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감문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춘안 NH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부행장, 이재호 경북농협지역본부 부본부장, 김진욱 NH농협 김천시지부장, 신형철·박명숙 조합장과 두 농협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두 농협은 도농상생을 실천하고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농업·농촌·농협 발전에 앞장서기로 했다.

김 부행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조합원 실익 증진의 발판이 되길 기원하고, 이같은 사례가 다른 곳에도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월배농협은 자매결연에 의미를 더하고자 감문농협에 농촌사랑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두 농협은 경북농협지역본부(본부장 금동명), 대구농협지역본부(〃박병희)와 도농상생 공동사업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신 조합장은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 살리기에 흔쾌히 나서준 월배농협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농상생에 앞장서며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조합장은 “오늘을 기점으로 두 농협이 한가족이 돼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며 “서로 협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이어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천=김동욱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