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능금농협, 주유소 준공식 가져

입력 : 2022-01-14 17:12
HNSX.20220114.001325153.02.jpg
14일 열린 충남 예산능금농협 주유소 준공식에서 권오영 조합장(왼쪽 열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주유소 발전을 기원하며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충남 예산능금농협(조합장 권오영)이 조합원들의 숙원이던 주유소 사업을 마침내 시작했다. 정품·정량의 기름을 저렴하게 공급함으로써 조합원 영농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산능금농협은 14일 주유소 준공식을 갖고 영업에 들어갔다. 본점 바로 옆인 예산읍 충서로 854번지에 위치한 이 주유소는 1554㎡(약 470평)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최신형 4복식 셀프주유기 4대와 2복식 일반주유기 2대를 갖추고 있다. 또 조합원들에게 영농에 필요한 기름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이동 주유차량 2대도 마련했다. 유류 저장시설은 휘발유 15만ℓ, 경유 30만ℓ, 등유 5만ℓ 등 모두 50만ℓ 규모다.

부지가 넓다보니 고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차기와 타이어 공기주입기, 차량 매트 청소기 등도 완비해 차량관리도 한자리에서 할 수 있다. 특히 세차기는 최신 노브러시형으로, 브러시(솔) 없이 물로만 세차해 차량 표면에 흠집을 내지 않는다. 차량을 애지중지 아끼는 사람이 많아진 최근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조합원들은 주유소 개장을 크게 반기고 있다. 그동안 농기계에 기름을 넣으려면 민간 주유소로 달려가야 했는데 이제는 품질과 양을 믿을 수 있는 농협 주유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권오영 조합장은 “앞으로 조합원은 물론 지역 고객들에게 정품·정량의 기름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산=서륜 기자 seolyoon@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