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농협, 꽃 소비촉진 앞장

입력 : 2021-02-24 00:00
01010101201.20210224.001299622.02.jpg
노종배 NH농협 경기 수원시지부장(왼쪽부터), 이승민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 부본부장, 김길수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장, 염규종 농협중앙회 이사(수원농협 조합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정용왕 경기농협지역본부장, 전종근 NH농협은행 경기도교육청출장소장이 최근 열린 ‘사랑의 꽃 나눔 행사’에서 화훼농가를 응원하고 있다.

교육청·체육회에 화분 기증

방문고객에 꽃바구니 선물

 

경기지역 농협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빠진 화훼농가를 돕고자 두팔을 걷어붙였다.

성남 판교낙생농협(조합장 정재영)은 최근 사무소를 방문한 고객에게 꽃을 선물하며 꽃 소비에 동참해줄 것을 독려했다. 농협중앙회 경기검사국(국장 피강호)이 종합감사 때 전달한 장미꽃 200송이를 고객과 나눈 것이다. 정재영 조합장은 “꽃 소비문화가 일상에 자리 잡아 침체된 화훼산업이 활기를 찾길 바란다”며 “농가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농협이 돕겠다”고 말했다.

경기농협지역본부(본부장 정용왕)도 최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에서 ‘사랑의 꽃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엔 이재정 교육감, 염규종 농협중앙회 이사(수원농협 조합장), 정용왕 본부장 등이 참석해 교육청 직원에게 튤립·프리지어를 전달했다.

NH농협 오산시지부(지부장 김병배) 역시 최근 오산시청을 찾아 철쭉꽃을 나눠주며 꽃 소비촉진을 당부했다. 김병배 지부장은 “꽃 소비촉진을 위해 공공기관과 관계단체에서도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NH농협 성남시지부(지부장 오승철)는 성남시체육회에 화분 250여개를 기증했다. 체육회는 기증받은 화분을 직원들에게 나눠주며 생활 속 꽃 즐기기 문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오승철 지부장은 “앞으로도 여러 기관들과 협력해 화훼 소비촉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성남·수원·오산=최문희 기자 mooni@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