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서부농협,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 ‘호응’

입력 : 2020-11-20 00:00
01010101201.20201120.001293455.02.jpg
김항래 충남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장(서 있는 사람 왼쪽부터), 윤일근 농협경제지주 충남지역본부 부본부장, 표경덕 홍성 서부농협 조합장(〃맨 오른쪽)이 경운기 수리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경운기·관리기 등 200대 점검

 

충남 홍성 서부농협(조합장 표경덕)은 13일 충남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회장 김항래·논산 부적농협 과장)와 함께 경제사업장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는 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원과 농기계 생산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경운기·관리기·예취기·분무기 등 소형 농기계 200여대를 점검·수리했다. 또 자가 정비능력이 떨어지는 농민들에게 간단한 수리기술과 응급처치 방법 등을 지도하는 한편 내년 봄 적기 영농에 지장이 없도록 겨울철 농기계 보관·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부농협은 농기계를 수리한 농가에 10만원 한도 내에서 부품값을 지원해 수리비 부담을 덜어줬다. 또 농기계 안전 사용과 농업인안전보험 관련 교육을 받은 농가엔 예취기 무릎보호대를 무상으로 나눠줬다.

서부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농기계를 끌고 나온 농가와 기술자들에게 커피·김밥·컵라면 등을 제공해 훈훈함을 더했다.

표경덕 조합장은 “농협에 수리센터는 없지만 매년 수리봉사를 통해 조합원들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이 농사를 짓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영농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길정섭 충남농협지역본부장은 “취약지역에 대한 농기계 순회수리와 현장 영농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농가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성=이승인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