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쌀’ 전국구 명품 발돋움

입력 : 2020-05-18 00:00
농협중앙회 ‘2019년 전국 농협쌀 대표 브랜드 평가’ 우수상과 ‘미곡종합처리장 경영대상’ 우수상을 받은 김영우 충북 청주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회 의장(오창농협 조합장·왼쪽 네번째)과 이범로 대표(〃두번째)가 염기동 충북농협지역본부장(맨 오른쪽), 김성태 농협중앙회 이사(제천 백운농협 조합장·맨 왼쪽), 정태흥 NH농협 청주시지부장의 축하를 받고 있다.

8개 농협 ‘의기투합’ 조공법인 지난해 브랜드 평가서 우수상

품질·맛·향·윤기 등서 고득점

RPC 경영대상 우수상도 수상 수매실적·투명성 등 인정받아



충북 청주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범로)이 생산하는 <청원생명쌀>이 명품 쌀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다.

<청원생명쌀>은 농협중앙회 ‘2019년 전국 농협쌀 대표 브랜드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미곡종합처리장(RPC) 경영대상’ 경영부문에서도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청원생명농협쌀조공법인 이사회 의장인 김영우 오창농협 조합장과 이범로 대표는 최근 염기동 충북농협지역본부장으로부터 이들 상의 표창패와 부상을 받았다.

<청원생명쌀>은 150여개 전국 농협쌀을 대상으로 한 품질·맛·향·윤기 등의 평가에서 농협식품연구원·소비자·전문평가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RPC 경영대상 우수상은 전국 140여개 미곡종합처리장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수매실적·투명경영·농가만족도 등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앞서 <청원생명쌀>은 최근 13년 동안 내리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 의장은 “앞으로도 농가와 농협이 합심해 <청원생명쌀>을 전국 최고의 쌀로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원생명농협쌀조공법인에는 오창농협·강내농협(조합장 조방형)·남청주농협(〃이길웅)·서청주농협(〃정영근)·오송농협(〃박광순)·옥산농협(〃곽병갑)·청남농협(〃안정숙)·현도농협(〃오한근) 등 8개 농협이 참여하고 있다.

청주=김태억 기자 eok1128@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