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삼농협 홍삼스틱 ‘주목’

입력 : 2020-04-06 00:00

 

국군복지단 온라인몰 입점 군 장병 등에 저렴하게 판매

취약계층 위해 제품 기부도




강원인삼농협(조합장 최진현)의 <스위트 굿데일리 홍삼스틱(사진)>이 국군복지단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했다.

이에 따라 현역 장병과 군무원, 국방부 소속 공무원 및 가족들은 홍삼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강원인삼농협은 제품 심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모두 통과한 제품만 국군복지단 온라인 쇼핑몰에 납품 가능한 만큼 이번 입점은 제품의 신뢰성을 인정받은 쾌거라고 밝혔다.

강원인삼농협은 지난해말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 ‘인앤인’을 선보인 후 취약계층 돕기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협은 최근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에 <퓨어데일리 홍삼스틱> 500상자(3000만원 상당)를 기탁하며 눈길을 끌었다.

최진현 조합장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판매는 인삼농가의 소득 증대와 강원인삼 브랜드 가치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가안보 일선에 있는 장병들이 홍삼제품을 먹고 면역력을 길러 전염병 확산기를 건강히 이겨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인삼농협은 중국 등지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1분기 홍삼제품 수출 4억1800만원(약 34만달러)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농협은 올해 홍삼제품 수출액 목표를 24억원(약 200만달러)으로 잡고 홍콩ㆍ미국ㆍ베트남 등에서 판촉활동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홍천=김윤호 기자, 김정아 객원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