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농민신문’ 구독 1만부 돌파

입력 : 2019-05-15 00:00
변대근 제주농협지역본부장(앉은 줄 왼쪽 네번째)과 강승표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 세번째)이 지역 농·축협 기획상무 등과 ‘농민신문’을 펼쳐보이며 도내 구독부수 1만부 돌파를 자축하고 있다.

제주농협 “농가소득 증대 기여” 연말까지 500여부 추가보급 계획
 


제주농협이 농가소득 증대방안의 하나로 <농민신문> 보급확대에 나섰다.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에 따르면 4월26일 기준으로 제주도 내의 <농민신문> 구독부수는 1만1부를 기록했다. 1991년 <농민신문>이 주 3회 발행된 이후 제주도의 <농민신문> 구독부수가 1만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0일 현재 구독부수는 1만27부다.

제주농협은 <농민신문> 구독 1만부 돌파에 만족하지 않고 보급확대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신 영농기술과 유통정보 등을 알리는 수단으로 <농민신문>이 제격이라고 판단해서다. 이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도 구독 운동을 벌여 올해말까지 구독부수를 500여부 더 늘릴 방침이다. 이를 위해 <농민신문> 보급확대를 영농철 임직원 일손돕기,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청년조합원 확대,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률 제고 등과 함께 주요 당면과제로 설정했다.

변대근 본부장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농민신문>과 NBS한국농업방송의 정보들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김재욱 기자 kjw89082@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