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농협, ‘농산물 판매창구’ 경제유통사업본부 준공

입력 : 2018-09-14 00:00
10일 열린 충북 서충주농협 경제유통사업본부 준공식에서 김병국 조합장(왼쪽 네번째부터), 김병원 농협회장,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등이 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다.

장성리에 조성 벼 건조저장시설 등 갖춰 조합원 소득증대 기여할 듯

 

충북 서충주농협(조합장 김병국)이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서충주농협은 10일 충주시 대소원면 장성리에서 경제유통사업본부 준공식을 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강원 춘천), 김병원 농협회장, 김진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 김태종 충북농협지역본부장, 이웃 지역농협 조합장과 조합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서충주농협 경제유통사업본부는 대지면적 2만877㎡(6315평)에 연면적 3806㎡(1151평) 규모로 건립됐다. 영농자재창고와 저온저장고, 벼 건조저장시설, 농산물집하장, 소포장 가공시설 등을 갖춰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경제유통사업본부를 통해 서충주농협 자체브랜드인 <달래강>으로 유통되는 친환경 잡곡·쌀을 더욱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 수도권 계통매장과 학교급식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농협 측은 전망하고 있다.

김병원 농협회장은 “새롭게 문을 연 경제유통사업본부가 조합원들이 정성 들여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파는 판매창구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국 조합장은 “조합원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면서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앞당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충주농협은 준공식에 이어 조합원 화합과 소통을 위한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충주=류호천 기자 fortune@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