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화학공업 사명 ‘일신하이폴리’로 변경

입력 : 2022-05-16 00:00

일신화학공업㈜이 최근 회사명을 일신하이폴리㈜로 변경했다.

1967년 창업한 이후 우리나라 폴리올레핀(PO·Polyolefin)필름 산업을 선도해온 일신화학공업은 3월 주주총회에서 회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이달 1일부터 일신하이폴리라는 새로운 회사명을 사용하고 있다.

<학표> 농업용 필름으로 알려진 일신화학공업은 시설원예 비닐하우스용 비닐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해왔다. 1980년 <장수필름> 개발과 함께 국내 비닐하우스 농업 붐을 일으켰다. 농한기를 없애는 새마을운동 방향에 맞춰 <삼중필름> 등 히트상품을 연달아 출시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했다. 또 <솔라리움>이라는 장기성 PO필름까지 국산화하면서 국내 시설원예 산업에 크게 기여해왔다고 평가받는다.

이와 함께 첨단 합성수지 가공기술을 필요로 하는 전자 광학용 보호필름까지 국산화하면서 국내 폴리올레핀 필름산업을 선도했다.

일신하이폴리 관계자는 “창립 55주년을 맞아 변경한 회사명엔 하이테크(High-Tech)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폴리올레핀 관련 첨단 제품을 앞서 개발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장재혁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