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업계 브리핑] 인텔코리아·펀진과 업무협약·‘프레바톤’ 매미나방 약제 등록

입력 : 2020-07-31 00:00

인텔코리아·펀진과 업무협약


○…대동공업이 농기계 자율주행과 정밀농업 기술 개발을 위해 인텔코리아와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펀진과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

대동공업은 이번 MOU를 통해 농기계의 자율주행 기술과 농작물 생육 분석을 통한 진단·처방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펀진은 농기계 경로 생성 알고리즘과 자율주행 컨트롤러를 개발하고, 인텔코리아는 자율주행 기술 지원과 기술 구현 사례 공유를 담당한다.

원유현 대동공업 총괄사장은 “이번 MOU는 대동공업이 정밀농업으로 넘어가는 출발선”이라며 “정밀농업 솔루션과 자율주행 농기계를 발 빠르게 보급해 최소 노동으로 최대 생산의 농업이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레바톤’ 매미나방 약제 등록

○…농협케미컬이 출시한 나방전문약 <프레바톤>이 매미나방 방제약으로 등록됐다. 이 제품은 고추·사과·복숭아 등 11개 작물에서 매미나방 방제약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매미나방은 유충일 때 약제를 처리해 방제하면 된다.

이 제품은 매미나방뿐만 아니라 원예작물·벼에 많이 발생하는 나방에도 다양하게 등록돼 있다. 해충이 이 약제를 섭식하거나 접촉하면 빠르게 섭식 억제 효과가 나타나 작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농협케미컬 관계자는 “외래해충과 신규 문제해충의 발생을 막으려면 약효가 확실히 검증된 등록약제를 활용해 발생 초기에 방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오은정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