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업계 브리핑] 팜한농·바이엘크롭사이언스

입력 : 2020-05-22 00:00

팜한농, 농촌 잡초 방제서비스 제공

○ … 팜한농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일손부족 문제가 심각한 농촌을 찾아 잡초 방제서비스를 제공한다.

팜한농은 고령농민·여성농민 등 약 200명을 추천받아 6월까지 자사 제품인 제초제 <테라도골드> 처리작업을 대행한다고 밝혔다. 방제면적은 약 210㏊(63만5250평)로 예상된다.

<테라도골드>는 잡초의 엽록소 생성을 억제하고 세포 파괴작용으로 잡초를 방제하는 비선택성 제초제로, 쇠뜨기·깨풀·쇠비름 등 방제가 어려운 잡초에도 효과가 좋다.

이번 잡초 방제서비스의 대상 농민은 지역농협과 마을이장의 추천으로 선정했다. 팜한농은 잡초 방제서비스와 함께 비선택성 제초제의 안전한 사용방법도 농민들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팜한농 관계자는 “고령농민과 여성농민을 돕고자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바이엘크롭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열고 이벤트 개최

○ … 바이엘크롭사이언스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바이엘크롭사이언스 플러스’를 개설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병해충·잡초 관리 방법과 자사 제품의 효과 등을 다룬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채널 개설을 축하하기 위한 유튜브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이엘크롭사이언스 플러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채널에 올라온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후 해당 영상에 개설 축하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6월2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 가운데 180명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한다.

이남희 바이엘크롭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동시에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려고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활성화했다”고 밝혔다.

오은정 기자 onjung@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