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종합소득세 신고, 국세청 ‘쇼트폼’ 영상 따라하세요

입력 : 2022-05-16 15:33
HNSX.20220516.001335790.02.jpg
국세청은 최근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쇼트폼 영상(짧은 영상)’ 54편을 공개했다. 사진은 ‘단순경비율 추계액 신고 편’의 한 장면. 사진제공=국세청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다. 종합소득세 신고가 어렵다면 국세청이 제작한 ‘쇼트폼 영상(짧은 영상)’을 참고해보자.

국세청은 세무경험이 많지 않은 납세자도 종합소득세 신고·납부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안내하는 쇼트폼 영상 54편을 마련했다고 최근 밝혔다.

쇼트폼 영상은 납세자 유형별 신고 방법, 공제항목 입력 방법, 홈택스 기능 활용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은 국세청 누리집, 홈택스, 유튜브 국세청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국세청 소득세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한 국세공무원교육원의 ‘납세자 세법교실’을 활용해 볼 수 있다.

국세청 관계자는 “종합소득세는 소득 종류가 다양하고 각종 공제나 감면 사항을 납세자 스스로 파악하기 어려워 세무대리인에게 맡기는 사례가 많다”면서 “납세자 문의 증가 사항, 개정 세법, 서식변경 사항 등에 대한 쇼트폼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납세 편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유리 기자 glass@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