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대국민 캠페인 전개

입력 : 2020-12-23 00:00
01010100301.20201223.001296028.02.jpg
NH농협생명은 농민신문사와 함께 이달부터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을 벌이며 농민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사진은 캠페인 홍보대사에 위촉된 가수 장윤정씨.

농협생명·농민신문사 협력

가수 장윤정씨 홍보대사 위촉 본지 기사 게재·NBS 등 방송

 

“농민 여러분, 안전농업하세요!”

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은 농민신문사(사장 하승봉)와 함께 이달부터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캠페인은 농업인안전보험을 통해 농민의 사고나 질병을 사후에 보장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농민의 실익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 12월부터 내년 연말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협중앙회가 후원한다.

양사는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농업안전송’을 만들어 홍보대사를 통해 알릴 계획으로, 홍보대사에는 가수 장윤정씨가 위촉됐다. 또 KBS <6시 내고향>과 NBS한국농업방송에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내보내고, 본지에도 기획기사를 게재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도 적극 활용한다. 월별 농업안전 수칙 등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페이스북 등에 올리는 한편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안전송 챌린지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KTX 열차와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할 계획이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보험 손해율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봉아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