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입력 : 2019-10-05 14:12

미용 효능

욕조에 담가 목욕하면 피로 ‘싹~’

팩으로 만들면 트러블 완화 효과 사과식초 세안 땐 미백에 좋아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사과. 하지만 사과가 우리 몸에 좋은 점은 이게 다가 아니다. ‘사과 같은 내 얼굴’을 만들어주는 사과의 미용 효능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목욕할 때 사과 이용하면 피로회복에 도움
사과 2~3개를 간 뒤 거즈 주머니 등에 넣어 욕조에 담그거나 사과 자체를 얇게 썰어 물에 띄운 뒤 목욕하는 ‘사과목욕’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사과 속 비타민과 무기질이 물에 풀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수박이나 멜론 등의 과일 껍질을 함께 이용해도 좋다. 단, 사용 전 과일을 깨끗이 세척하는 것에 유의한다.

◆미백·트러블 완화에 도움 되는 사과팩 하기
사과 과육을 이용해 팩을 할 때는 껍질을 깎고 씨를 빼낸 뒤 강판에 사과를 갈아낸다. 간 사과에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만들고 꿀을 한숟가락 넣는다. 사과 껍질을 이용할 땐 껍질을 믹서에 갈고 녹차가루를 넣어 적당한 농도로 맞춰주면 된다.
이렇게 만든 후, 얼굴에 거즈나 천연팩용 시트를 깔고 붓으로 발라준다. 10~15분 뒤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헹구면 된다.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노화 예방도 된다. 사과에는 사과산·레몬산 등 유기산이 풍부해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 완화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일주일에 1~2번이 적당하다.

◆사과식초로 세안하기
사과식초로 세안하면 피부 미백과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된다. 사과식초에 들어 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E 덕분이다.
평소대로 세안한 후 물 500㎖에 사과식초 1~2스푼을 풀어 마무리 세안을 하면 된다. 혹은 화장솜을 물에 희석시킨 사과식초로 적셔 얼굴을 닦아내는 방법도 있다.


김다정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