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진료도 앱으로…의사정보·약처방 ‘내 손에’

입력 : 2021-04-12 00:00 수정 : 2021-04-20 14:2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아파도 병원 가기가 꺼려지는 요즘이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비대면 진료를 연계해주고 약 배달을 대행해주는 앱이 생겼다. ‘닥터나우’에서는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의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진료가 끝나면 번거롭게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조제약 배달’ 기능을 쓰면 30분 이내 약국으로부터 약을 받아 집 앞으로 배달해준다.

어쩔 수 없이 병원에 가야 한다면 ‘똑닥’의 도움을 받아보자. 가까운 병원을 검색할 수 있을뿐더러 병원 내 대기자를 파악해 붐비지 않는 곳을 알려주기도 한다.

‘닥터나우’와 ‘똑닥’은 진료비 수납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결제할 카드를 한번만 등록해놓으면 앱으로 진료비를 낼 수 있으니 병원 창구에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릴 필요가 없다.

질환별로 실력과 권위가 있는 의료진을 찾고자 한다면 ‘베닥’이 유용하다. 질병과 진료과별로 78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의사를 순위별로 살펴볼 수 있어서다. 환우 모임방이 따로 있어 사용자가 직접 의사 진료방식, 의료진 친절도, 병원시설, 실제 환자 수술경과 등의 정보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문수 기자 leemoonsoo@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