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에서 허브 향 솔솔…“숨쉬기 한결 편해요”

입력 : 2020-04-15 00:00 수정 : 2020-04-18 00:05
임옥 허브아일랜드 대표가 허브 향 마스크와 ‘리프레쉬 아로마 오일’을 들어 보이고 있다.

임옥 허브아일랜드 대표

페퍼민트·라벤더·로즈메리 등 허브 추출 오일을 마스크에 코팅

항균·항바이러스 효과 기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이젠 생활 속 필수 아이템이 된 마스크. 그러나 온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자니 숨쉬기가 어렵고 머리도 지끈지끈 아프다. 마스크에서 허브의 상쾌한 향을 맡을 수 있다면 어떨까. 경기 포천 허브아일랜드의 ‘허브 향 마스크’는 이런 점을 고려해 만들어졌다.

“천연 허브 오일 향을 맡을 수 있도록 마스크를 제작했죠.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향상, 호흡기 강장 효과로 올 2월에 특허 출원까지 마쳤습니다.”

임옥 허브아일랜드 대표는 “‘허브 향 마스크’엔 6가지 허브에서 추출한 성분이 담긴 ‘리프레쉬 아로마 오일’이 특수 코팅됐다”고 말한다. 페퍼민트·라벤더·유칼립투스·주니퍼베리·로즈메리·사이프러스다. ‘리프레쉬 아로마 오일’은 최근 뛰어난 기능성을 인정받아 중국으로의 수출 계약도 체결한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항균·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강화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있다.

임 대표는 “‘리프레쉬 아로마 오일’은 20여년 전 출시해 최근까지 오랜 기간 연구개발(R&D)을 해온 제품”이라며 “최근 코로나19 등 호흡기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마스크에 허브 오일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허브 향 마스크’는 마스크 모양과 소재 등에 따라 4가지 제품이 있다. 허브아일랜드는 앞으로 허브 오일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제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허브아일랜드 홈페이지(www.herbisland.co.kr)를 방문하면 위 제품들을 비롯한 다양한 허브 관련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포천=이현진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