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숏폼 콘텐츠 공모전 31일까지 접수

입력 : 2021-07-23 00:00

빈곤 감소·생물다양성·인구 건강 등 먹거리 관련 주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31일까지 2021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청소년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청소년에게 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적·문화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유엔(UN·국제연합)이 정한 2021년 ‘세계 청소년의 날(8월12일)’ 주제인 ‘먹거리 체계의 변혁 : 인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청소년의 혁신’이다. 이는 빈곤 감소, 생물다양성 보존 및 기후변화(대기·해양 오염, 사막화 등), 인구 건강(만성질환, 건강한 식습관, 로컬푸드 등)을 두루 포괄한다.

숏폼 콘텐츠란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제작하는 짤막한 영상 콘텐츠를 의미한다. 영상 분량은 릴스 15∼30초, 틱톡·유튜브·페이스북 1분 내외다. 참가자는 자신이 원하는 계정에 영상을 올린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전자우편(2souv@kcmf.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식은 심사와 국민투표를 거쳐 8월14일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 내용과 자세한 접수 방법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온 누리집(edu.kc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온에서 공모전 특강을 들으면 15점의 가산점이 주어진다. 특강은 이근행 한국농어촌사회연구소장이 ‘건강한 먹거리가 나와 지구를 살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박준하 기자 june@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