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달 10월…전국서 다채로운 행사 열려

입력 : 2020-10-14 00:00

파주 통일촌 공연 영상 공개

통영국제음악재단 연주회도

 

문화체육관광부가 ‘문화의 달’ 10월을 기념해 경기 파주시와 함께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또 파주시를 포함한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공연·전시·토론회 등 각종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1972년부터 10월은 문화의 달로, 10월 셋째주 토요일은 ‘문화의 날’로 지정됐다. 올해 문화의 날은 17일이다.

경기 파주에서 16∼18일에 열리는 문화의 달 기념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거리예술 공연단체들이 임진각 평화누리, 통일촌 등 파주의 명소에서 펼친 공연 영상과 파주의 생태를 알려주는 다큐멘터리 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화의 날인 17일에는 파주 예술인과 관객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토론회가 열린다. 행사는 유튜브와 네이버TV 등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의 달 파주’ 홈페이지(www.culturemoon.co.kr/Home)에서 알 수 있다. 각 지자체에서도 공연·전시·토론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경남도에서는 28∼29일 ‘통영국제음악재단 앙상블 초청연주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며, 충남도는 춤극 ‘이순신 비상’을 11월25일에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문체부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문화 콘텐츠들은 ‘2020 대한민국 문화의 달’ 통합안내 홈페이지(culturemoon.co.kr)에서 한꺼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김민지 기자 vivid@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