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S 하이라이트] 물고기 양식과 수경재배 결합 아쿠아포닉스 도전 박창섭씨

입력 : 2020-04-06 00:00


물고기 양식과 수경재배 결합 아쿠아포닉스 도전 박창섭씨

‘리얼귀농스토리 나는 농부다’- 8·9일 오전 10시




국내에서 보기 드문 농법인 ‘아쿠아포닉스’로 농사짓는 박창섭씨(30). 아쿠아포닉스는 물고기 양식과 수경재배를 결합한 농법으로, 물고기가 배출하는 유기물로 식물을 수경재배하는 순환형 시스템을 일컫는다.

장어를 키우며 상추를 재배하는 박씨는 청년 창업농으로 선정된 후 첫 수확을 앞두고 있다. 모두가 잠든 새벽에도 농장에 달려갈 정도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는 박씨.

6년 연애 끝에 결혼한 아내 김지연씨(28)와 헌신적으로 도움을 주시는 부모님은 박씨에게 가장 큰 힘이다. 서로를 향한 끈끈한 애정 덕분에라도 하루빨리 성공하고 싶은 박씨의 일상이 방송된다.

 


소설 ‘토지’ 속 최참판댁 저택 귀한 녹차로 즐기는 경남 하동

‘자전거기행 발길 머무는 곳’-9일 오전 10시30분




배우 김정균이 섬진강변에서 경남 하동 여행을 시작한다. 하동포구는 섬진강 하얀 모래 뒤편으로 잘생긴 소나무들이 숲을 이뤄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아름다운 백사청송을 구경한 후 너른 평사리 들판으로 자전거가 달린다. 대하소설 <토지>의 배경이 된 평사리엔 조선 말기 대부호 최참판댁 저택이 자리 잡고 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하동의 맛도 봐야 한다. 하동은 야생녹차 시배지로,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왕에게 진상하던 귀한 차를 생산한 지역이다. 볼 것 많은 하동 여행기를 놓치지 말자.

이연경 기자 world@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