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포레스트, 산림 유망 아이템 상용화 도와드려요

입력 : 2020-04-03 00:00

[콕콕 귀농·귀촌]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포레스트
 


한국임업진흥원이 산림분야에서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0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포레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포레스트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 재배시설 및 관리시스템, 목재 유통 관리시스템, 드론 활용 산림정보 조사, 방제 자동화기술 등 산림자원과 4차산업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찾아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최대 1억원의 창업사업화 자금 지원 ▲전담멘토를 통한 경영 자문서비스 제공 ▲창업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도움을 받게 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희망자는 20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k-startup.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업공고일(2020년 3월17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한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임업진흥원 관계자는 “산림분야 인프라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미래의 산림산업을 이끌어 갈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임업진흥원 임업창업·일자리실(☎02-6393-2635)로 문의하면 된다.

최상일 기자 csi@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