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동산 8월호] “우리 가족 휴가계획, 제가 짜볼게요”

입력 : 2022-08-05 00:00

농민신문 자매지 '어린이동산' 8월호 

 

01010101501.20220805.001344039.02.jpg

<어린이동산> 8월호 특집에선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 사냥에 나선다. 먼저 폭염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우리 조상들의 지혜로운 피서법을 이어 소개한다. 다른 나라에선 어떻게 더위를 피했는지 알아본다.

더위를 물리치기 좋은 여름 음식은 무엇일까? 차갑게 혹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음식을 소개하니 취향에 맞게 즐겨보자.

물놀이하기 좋은 여행지도 알려준다. 참고해 우리 가족 여름휴가 계획표를 세워보자.

‘역사·문화 보물찾기’에선 짜릿한 출렁다리와 아름다운 수승대 계곡을 품은 경남 거창을 찾았다. 보기만 해도 아슬아슬한 Y자 출렁다리를 건너면 오금이 저려 더위가 싹 가신다. 맑은 계곡물과 기기묘묘한 바위가 한폭의 그림을 이루는 풍경도 놓치지 말자.

요즘 댄스곡 ‘톰보이’로 인기몰이 중인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이달의 ‘스타팡팡’ 주인공이다.

노래·춤·무대연출에 작사·작곡 능력까지, 다재다능한 이들의 매력에 빠져든다.

‘마음 한 스푼 요리’는 새콤달콤하면서 말캉한 과육이 씹히는 자두에이드를 준비했다. 시원하게 꿀꺽 마시면 날씨 탓에 축 처진 몸과 마음에 생기가 충전된다.

이번호에선 제34회 독서 감상문·감상화 입상자 명단이 발표된다.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과 수상자의 수상 소감도 실린다.

지유리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