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동산' 3월호] 생활·언어 습관 점검하고 새 학기 맞아요

입력 : 2021-03-06 11:51

농민신문 자매지 ‘어린이동산’ 2021년 3월호

‘스타팡팡’ 코미디언 김숙·송은이 만나

 

◆어린이동산

고아로 세상에 홀로 남겨진 자신이 가여워 유년이 빨리 지나가길 바랐던 불행한 소년 톨스토이. 이 소년은 스물세살까지 도박에 빠져 살며 의지박약인 자신을 혐오하는 청년으로 자라났다. 이처럼 비참했던 그가 훗날 러시아의 대문호가 된 것은 바로 습관의 힘 덕분이다. 독자들도 새 학기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새로운 시작이 간절할 터. 톨스토이로부터 습관의 정의에 대해 들어보고, 우리의 생활·언어 습관을 점검해보자. 학습·독서 습관을 세우고, 새로운 취미와 적성을 찾아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스타팡팡’은 환상의 콤비로 활약하는 코미디언 김숙과 송은이를 만났다. 두 사람은 시원시원한 입담과 죽이 척척 맞는 진행으로 여러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다. 그룹을 결성해 음반을 발표하고 팟캐스트 방송을 기획하는 등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를 주저하지 않는 두 짝꿍의 활약상을 들어봤다.

‘요리왕 채희’는 봄나물을 캐러 갔다가 농산물 요정 ‘싱싱’과 마주친다. 새 친구 싱싱과 함께할 채희의 요리 여행에선 앞으로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싱싱이 알려주는 봄나물 정보도 놓치지 말자. ‘마음 한 스푼 요리’ 코너에서는 ‘봄나물 토마토 살사소스’ 레시피를 준비했다. ‘랄랄라 전시회 나들이’에서는 경기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의 ‘보이지 않는 거대한 미생물의 세계’ 전시를 찾았다. ‘역사·문화 보물찾기’에서는 임진왜란의 격전이 벌어진 경남 진주로 향했다. 봄기운이 스민 진주성을 돌아보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스러져간 수많은 백성의 아픔을 떠올려본다.

☎구독문의 02-3703-6114

이연경 기자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