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신문 자매지 2020년 4월호

입력 : 2020-03-25 00:00


면역력 키우는 제철농산물 소개

◆전원생활


허준은 <동의보감>에 ‘병이 났을 땐 약보다 먼저 음식으로 다스려야 한다’고 썼다. 균형 잡힌 식습관이야말로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란 뜻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요즘, <전원생활>이 우리 땅에서 난 제철농산물을 섭취해 면역력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각 농산물의 효능은 물론 식재료 궁합까지 모두 알려준다.

‘계절농산물’의 주인공은 요리에 두루두루 쓰이는 대파다. 영양성분은 물론 대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도 담았다. 대파차·대파조미료 등 이색 대파 활용법도 눈여겨볼 만하다.

귀농·귀촌하면 새로 집을 짓기보다 오래된 시골집을 구해 고쳐 사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코너 ‘농가주택 고쳐쓰기’에서는 제대로 된 시골집을 골라 살 만한 집으로 고치는 방법을 다룬다. 그 첫번째 편에선 좋은 집터의 조건을 공개한다.

 


감염병 관련 다채로운 정보 알려줘

◆어린이동산


예고 없이 찾아온 감염병, 코로나19. <어린이동산>이 감염병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감염병 관련 상식, 역사를 뒤흔든 최악의 감염병, 백신과 항생제의 개발, 감염병을 이기는 실천법 등 다채로운 정보를 다룬다. ‘가만가만 자연 속으로’에서는 구불구불한 물줄기와 깎아지른 절벽이 아름다운 동강을 소개한다. 동강과 함께 둘러보면 좋을 인근 여행지도 담았다. ‘스타팡팡’에선 착한 콘텐츠로 초등학생뿐 아니라 학부모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유튜버 ‘1등 미디어’를 만났다.

‘농산물 만화’는 양파 이야기다. 재배 역사 등 양파를 주제로 한 재미있는 이야기, 아이들도 도전해볼 만한 ‘진짜 양파링 레시피’ 등을 다뤄 흥미를 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음식을 주문하고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만남을 기계가 대신하는 ‘언택트(Untact) 기술’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까? ‘렌즈로 보는 세상’ 코너에서 언택트 기술에 대해 알아본다. 구독문의 ☎02-3703-6114. 

김민지 기자 vivid@nongmin.com

ⓒ 농민신문 & nongmi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추천광고

게시판 관리기준?
게시판 관리기준?
비방, 욕설, 광고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댓글 작성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농민신문 및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0 /200자 등록하기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