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SSG랜더스와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 전달
입력 : 2022-12-06 14:19
수정 : 2022-12-06 14:19
20221206142532824.jpg
5일 세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도드람한돈과 SSG랜더스가 함께하는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5일 인천지역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반찬 꾸러미 300개를 기부ㆍ배달하는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 전달식’을 했다고 밝혔다.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는 도드람푸드와 SSG랜더스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프로야구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기부금을 적립해 해당 금액만큼의 가정간편식을 소외계층과 저소득층에게 전달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SSG랜더스필드 내에 설치된 ‘도드람 홈런존’으로 타자가 홈런을 기록하거나 사전에 정해진 기록을 달성하는 승리투수와 구원투수에게 ‘사랑의반찬상’을 수여하고,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 제작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했다.

올 시즌 적립된 기부금은 모두 1125만원이다. 도드람푸드는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조리가 간편한 가정간편식 위주로 세트를 구성해 300가구에 전달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는 ▲도드람한돈 앞다리살 ▲도드람 돼지고기김치찌개 ▲도드람 본래뼈해장국 ▲광릉식불고기 ▲광릉식고추장불고기 ▲도드람햄(4개) ▲어메이징육포(2개) 등 11개 제품으로 구성했다.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를 제작하기 위해 도드람푸드 임직원 20명, 사랑의반찬상을 수상한 SSG랜더스 노경은ㆍ문승원ㆍ서진용ㆍ김택형ㆍ최민준ㆍ오원석ㆍ장지훈 선수와 구단 임직원들이 모였다. 선수들과 양사 임직원들은 전달할 사랑의반찬 나눔꾸러미를 직접 제작하고 포장하여 인천 연수구 저소득층 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상일 도드람푸드 대표는 “이번 반찬나눔으로 지역사회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드람은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전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드람은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추석맞이 쌀 기부, 에코 플로깅(걸으며 쓰레기 줍기),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강조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박하늘 기자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