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협, 올림픽공원 직거래장터 개장…14~15일 팔도농산물 저렴하게 판매
서울농협지역본부(본부장 황준구)와 남서울농협(조합장 안용승)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과 힘을 합쳐 14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업인 돕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1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이번 장터에는 남서울농협과 농산물 직거래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경기 여주 능서농협(조합장 이명호), 〃 흥천농협(〃이재각), 안성 양성농협(〃김윤배), 〃 일죽농협(〃안승구), 〃 삼죽농협(〃장용순), 경북 성주참외원예농협(〃도기정), 인천 강화농협(〃이한훈), 강화남부농협(〃고석현), 전북 순창 동계농협(〃양준섭), 전남 진도농협(〃노춘성), 완도 청산농협(〃차동악), 강원 정선 여량농협(〃지한규), 철원 동송농협(〃진용화), 횡성 안흥농협(〃남홍순), 홍천 화촌농협(〃사재문), 충남 홍성 갈산농협(〃이의수), 〃 서부농협(〃표경덕), 아산 선도농협(〃박종호), 당진 순성농협(〃강도순), 서산 운산농협(〃이남호), 태안 원북농협(〃장원호), 충북 단양소백농협(〃이기열), 제주 성산일출봉농협(〃강석보)에서 다양한 지역 농특산품을 선보였다.
남서울농협 서초나눔직거래장터와 서울농협 뜨락장터 참여 농가도 함께했다. 장터에는 이들 농협과 농가가 출하한 60여종의 제철 농산물과 서울경기양돈농협(〃이정배)의 <허브한돈>, 경북 구미칠곡축협(〃김영호)의 한우를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이날 행사에는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장을 축하하고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에 동참하고자 조재열 농협중앙회 이사(김포파주인삼농협 조합장), 나종석 경기 화성 팔탄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전국 농·축협 조합장 20여명도 참석했다.
김사엽 대표는 “올림픽공원 방문객과 서울시민들에게 저렴하고 질 좋은 우수 농축산물을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림픽공원 직거래장터가 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준구 본부장은 “서울농협은 앞으로도 소비지 판매 농협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도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지 농협의 부스 설치를 지원하는 등 장터 개장에 앞장선 안용승 남서울농협 조합장은 “농산물 직거래장터야말로 농민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고 공감하며 우리농산물을 제대로 이해하는 ‘상생의 장’이자 농민에게는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기회의 장’”이라며 직거래장터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손수정 기자 sio2son@nongmin.com